본문 바로가기
면접&취업

면접질문 자신을 사물에 비유한다면, 사물 종류별 답변

by 오르카드림 2023. 8. 22.
반응형

자신을 사물에 비유한다면

그 전의 글에서는 [자신을 동물에 비유한다면]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 시간에는 나를 우리들의 주변에 있는 사물에 비유해서 설명하는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비유를 통한 설명은 면접에서 아주 큰 힘을 발휘합니다. 비유를 통한 답변은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할 수 있으며, 어떤 사물이나 동물등으로 비유하여 설명한다면 나의 설명이 상대의 기억에 보다 더 오래 남을 수 있습니다. 비유를 통한 설명이 인상적이었다고 상대가 느꼈다면, 그리고 그 설명이 뇌리에 남게 된다면, 그 비유 대상을 볼 때마다 연상됩니다. 저절로 상대의 기억에 오랜 시간 남을 수 있습니다. 면접에서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유를 통한 설명을 하는 사람은 창의적인 사람으로 인식합니다. 창의적인 관점과 아이디어, 그리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기업에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나를 사물에 비유하는 것, 어떤 사물에 비유해서 설명 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다: 무한한 가능성과 포용력

바다는 그 끝을 알 수 없는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나는 마치 바다처럼 열린 마음을 갖고 다양한 도전과 기회에 도전하며 성장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바다는 세상의 모든 강물을 받아 줍니다 언제나 포용력을 지니며, 나 또한 새로운 환경과 상황에 적응하고 조정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산: 견고한 기반과 높은 목표

산은 그 높은 봉우리를 향해 끊임없이 올라가는 모습으로 높은 목표와 끈기를 상징합니다. 나는 내 삶의 기반을 견고하게 다지고, 그 위에 높은 목표를 설정하여 끊임없이 노력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산은 비록 오르는 것이 어렵고 힘들지만, 그 끝에 보이는 멋진 경치와 성취감을 향해 끈질기게 나아가는 모습이 나를 잘 표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별: 꿈과 창의성

별은 그 높은 하늘에서 빛나는 모습으로 꿈과 창의성을 상징합니다. 나는 내 안에 있는 꿈을 추구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아나가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별은 빛나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의 마음을 밝히는데, 나 또한 내 긍정적인 에너지와 열정을 통해 주변을 영감으로 가득 채우고자 합니다.

시계: 계획과 조절

시계는 그 꾸준한 움직임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조절하는 모습으로 계획과 조절 능력을 상징합니다. 나는 마치 시계처럼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위한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우며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시계의 분침과 시침이 정확하게 움직이듯, 나 역시 내 일상과 목표를 조절하며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성취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퍼즐: 다양성과 협업

퍼즐은 각기 다른 조각들이 하나로 맞물려 완성되는 모습으로 다양성과 협업을 상징합니다. 나는 내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조합하여 큰 그림을 완성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퍼즐은 혼자서는 완성하기 어려우나, 함께 맞춰나가면 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나 역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책: 지식과 성장

책은 그 안에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담겨 있는 모습으로 나 역시 지식을 중요시하며 계속해서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책을 읽음으로써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얻으며, 항상 배우고자 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한 면접] 면접관이 하는 3가지 면접질문, 이것만 알면 합격합니다.

면접관이 하는 3가지 면접질문, 이것만 알면 합격합니다. 면접이 어려운 이유 면접관은 지원자에게 어떤 질문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면접은 어렵습니다. 기존에 많이 공유되어 있는 준비된 질문

oracdream.tistory.com

 

구름: 유연함과 자유

구름은 하늘을 풍성하게 덮는 모습으로 유연하게 변화하며 자유로운 영혼을 상징합니다. 나는 내가 향하는 목표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이며,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노트북: 창의성과 기술

노트북은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인 도구로 창의성과 기술적 능력을 나타냅니다. 나는 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적인 역량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려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그림: 예술과 표현력

그림은 나만의 예술적인 표현을 담아내는 수단으로 나 역시 내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공유하려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내 창의력과 표현력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을 어필하고자 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폰: 연결과 혁신

휴대폰은 사람들과의 연결을 강화시키고 새로운 혁신을 가능케 하는 도구로, 나 역시 다양한 사람들과의 연결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화분: 성장과 책임

화분은 식물이 성장하고 번영하는 곳으로 나 역시 내가 키우는 것을 책임지며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노력과 책임감을 가지고 나만의 발전을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카메라: 관찰과 기록

카메라는 순간을 잡아내며 관찰과 기록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나 역시 주변 환경을 깊이 관찰하고 그 경험을 기록하여 성장하고 배우려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펜: 소통과 표현

펜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도구로 나 역시 효과적인 소통과 표현을 통해 내 생각과 의견을 전달하며 더 나은 결과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빛: 영감과 긍정

빛은 어둠을 밝히며 영감과 긍정을 가져다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 역시 주변을 밝게 비추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다양한 상황에서 영감을 얻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나무: 성장과 인내

나는 나무와 같습니다. 나무는 작은 씨앗부터 시작하여 천천히 자라나며 강한 뿌리를 키워나갑니다. 나 역시 성장과 발전에 대한 인내심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환경에서도 내 뿌리를 굳건하게 유지하며 적응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울: 성장과 자기인식

나는 거울과 유사합니다. 거울은 현재의 자신을 정직하게 반영하며 성장과 자기 인식을 도모합니다. 나 역시 자기 자신을 솔직하게 바라보며 계속해서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빔 프로젝터: 영감과 창의력

나는 빔 프로젝터와 비슷합니다. 빔 프로젝터는 작은 이미지를 큰 화면에 투영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나 역시 내 내용과 아이디어를 다양한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영감을 주며 창의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역할을 합니다.

열쇠: 해답과 기회

나는 열쇠와 같습니다. 열쇠는 잠긴 문을 열고 새로운 기회와 해답을 제공합니다. 나 역시 어려운 문제나 상황에서 필요한 해결책을 찾아내고 새로운 기회를 열어나가는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입니다.

사진기: 순간을 기록하고 나눔

나는 사진기와 유사합니다. 사진기는 아름다운 순간을 기록하고 그것을 나눔으로써 다른 이들과 함께 나누어줍니다. 나 역시 특별한 순간을 소중히 기억하며 나눔과 협력을 통해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사람입니다.

책: 지식과 성장

나는 책과 비슷합니다. 책은 다양한 지식과 이야기를 담아내며 사람들에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나 역시 지식을 탐구하고 학습하여 더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구명정: 안전과 지원

나는 구명정과 같습니다. 구명정은 어려운 상황에서 안전을 보장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나 역시 주변 사람들에게 지지하고 도움을 주며 안전하고 지지받는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퍼즐: 문제 해결과 조화

나는 퍼즐과 유사합니다. 퍼즐은 작은 조각들이 모여 하나의 완성된 그림을 이루는 과정을 나타냅니다. 나 역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조각들을 조화롭게 조합하여 큰 그림을 완성해 나가는 사람입니다.

포트: 연결과 소통

나는 포트와 비슷합니다. 포트는 다양한 장치들을 연결하고 정보를 주고받는 역할을 합니다. 역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연결을 형성하고 정보를 공유하여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사람입니다.

 

지금까지 나를 사물에 비유하여 설명한는 예시를 보여 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위의 내용을 그대로 답변으로 활용하시는 것 보다는 본인만의 스토리를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나를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나를 가장 잘아는 사람이 바로 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동물에 비유한다면 바로가기]

 

 

요즘 핫한 성격테스트 테스트잇

 

요즘 핫한 테스트잇 프로필성격테스트 해보기, 140종류 소개 및 활용 방법

요즘 핫한 테스트잇 프로필성격테스트 해보기, 140종류 소개 및 활용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테스트잇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테스트잇은 총 140개 종류의 테스트를 모아둔 감사한

oracdre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