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접&취업

여름 면접 복장 어떻게 해야 하나요?

by 오르카드림 2023. 7. 4.
반응형

무덥고 습도도 높은 여름, 면접 복장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면접에서의 복장은 중요합니다. 면접에서 가장 기본적인 부분입니다. 지원자의 첫인상과도 연관되어지는 부분이기에 면접 복장을 잘 준비해서 면접에 임해야 합니다. 여름철 면접 복장에 대해 고민이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어차피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바로 정장입니다. 

하지만 날씨가 무더운 여름철에는 몇가지 더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여름철 면접 복장에 대한 팁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정장 자켓을 입어야 하나요?

입어야 합니다. 다만 무더운 여름에는 재킷을 들고 면접장으로 이동하셔서 대기 장소에 도착하여 몸에 열이 떨어지면 착용하시고 복장 점검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여름철 이동 시에 개인 차량이 없는 대부분의 사회 초년생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는데 여름철 외부에서 재킷까지 착용한다면 온몸이 땀으로 흠뻑 젖을 것입니다. 그럼 면접을 보는데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손수건 꼭 챙기세요

여름철은 땀이 많이 납니다. 면접 당일에는 긴장과 불안으로 평소보다 땀을 더 많이 흘릴 수 있으며 면접 장소까지의 이동시에도 외부의 온도에서는 땀이 많이 날 수 있으니 손수건을 꼭 챙겨서 관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땀에 찌든 모습이 아닌 정돈된 이미지로 면접에 임하면 좋을 것입니다.

3. 셔츠는 반팔

셔츠는 반팔로 착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팔셔츠는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서 체온 관리와 흐른 땀을 즉시 말려 줄 수 있습니다. 면접장에 도착하여 마찬가지로 체온을 낮춘 후 자켓을 착용하면 되겠습니다.

4. 상의 속옷은 필수

남여모두 셔츠 안에는 땀을 흡수할 수 있는 러닝셔츠를 착용을 권합니다. 여름철 날씨에 등이나 겨드랑이에서 흐른 땀이 셔츠나 블라우스에 표시가 나면 면접관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물론 재킷을 입겠지만 러닝셔츠 없이 흠뻑 젖은 셔츠는 냄새가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겠죠

5. 시원한 물 꼭 챙기세요

면접장으로 가는 도중, 면접장에 도착해서 땀을 식히고 체온을 낮추기 위해 시원한 물이 필요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면접장에서는 음료나 물을 마실 곳이 있을 듯 하지만 만일 마실물이 없을 경우 컨디션 관리에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시원한 물은 필수로 챙겨야겠죠.

6. 면접시간보다 먼저 도착하세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면접 시간 전에 도착해야 합니다. 여름철이면 한 시간 전에 도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 시간 전에 도착하여 체온을 낮추고 복장을 다시 가다듬고 최대한 편안한 상태에서 면접에 임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운 날씨에 면접 시간이 임박하여 도착하게 되면 면접장으로 이동시에도 서두르게 되고 도착하여 정비를 못해 준비가 되지 않은 채 면접에 임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럼 땀을 비 오듯 흘리는 본인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7. 화장은 최소로, 면접장에서 마무리

여름철 얼굴에서 흐르는 땀은 손수건이 없으면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집에서 나올 때 정성스레 화장을 하고 출발하였는데 피치 못할 여러 일들이 생겨 면접 전 땀이 나면 잘 준비한 화장이 지워지게 됩니다. 집에서 물에 지워지지 않는 화장을 하고 나오더라도 만약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면접장에 일찍 도착하여 화장을 다시 고칠 수 있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면접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